점포 철거비 지원, 희망리턴패키지 폐업지원금

점포 철거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에 소상공인 분들의 사정은 말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생활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 국가에서 점포 철거비는 물론 컨설팅과 자문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 리턴 패키지 사업 중 원스톱폐업지원을 선택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점포 철거비는 전용면적(1평) 당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 대상과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궁금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포 철거비 지원 대상

점포 철거비 지원(폐업지원) 사업이기 때문에 폐업했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시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상 사업 개시일이 60일 이상 경과된 소상공인
  • 폐업을 했거나 폐업을 할 예정인 소상공인
  •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고,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지원제외대상

  • 본인명의 건물이나 무상 임대차계약을 한 경우
  • 신청자가 이미 점포 철거비 지원을 받은 경우
  • 정부와 지자체의 유사 사업 수혜를 받은 경우
  • 주거용도 건축물인 경우
  • 폐업 후 동일 정소 재창업을 한 경우
  • 폐업이 아닌 사업장을 이전한 경우
  • 비영리사업자나 비영리법인
  • 기타 지원 제외 업종

점포 철거비 지원 내용

전용면적 3.3m2 당 13만 원 이내로 부가세 제외 최대 250만 원의 점포철거비용을 지원합니다. 평수가 소숫점인 경우에는 무조건 올림처리를 해서 계산하니 참고해 주세요.

  • 예시 : 17.3평 ▶ 18평으로 계산

희망리턴패키지에서는 점포 철거비뿐만 아니라 사업정리컨설팅, 법률자문, 채무조정도 선택할 수 있으니 내용을 알아보시고 본인에 맞는 항목을 선택해서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희망리턴패키지 접속 및 로그인
  2. 메인화면의 원스톱 폐업지원 신청하기 클릭
  3. 필요한 경우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첨부파일에는 자세한 신청방법과 진행 단계별 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꼭 다운받아 진행 시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점포철거비지원 선택 후 신청하기 ▶ 확인 클릭
  5. 신청인 정보 입력
  6.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작성
  7. 신청인 현황 작성
  8. 제출서류 첨부
  9. 신청완료 클릭
점포 철거비 지원 희망리턴패키지에서 신청하기
점포 철거비 지원 신청하기 진행

점포 철거비 지원 진행절차

  1.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 접수
  2. 자격요건 확인 및 승인
  3. 점포철거비용 신청
  4. 철거내역 확인
  5. 비용지급
점포 철거비 지원 진행절차

제출서류

  • 건강보험 사업장가입자별 부과현황 내역
  • 임대차계약서
  • 건축물대장
  • 영업신고증(필요시)
  • 폐업사실증명원
  • 공사내역서
  • 전자세금계산서
  • 이체확인증
  • 통장사본
  • 철거공사 전후 내외부 사진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이 폐업 시 신청할 수 있는 점포 철거비 지원 사업인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폐업지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폐업을 결정하셨다면 꼭 신청하셔서 최대 250만 원의 폐업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힘들 지금, 특히나 힘든 소상공인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