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발급방법

근로장려금은 저소득층의 근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급하는 대표적인 국가 지원금입니다. 수급자에게는 지원금뿐만 아니라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나 시중은행 이용 시 혜택을 주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선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이란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그럼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이란?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은 장려금을 받는 분들이 근로장려금 외에 다른 혜택을 받기 위해 제출해야 되는 필수서류입니다. 세무서에서 발급하는 근로장려금 지급결정통지서가 있다면 따로 수급사실증명원은 필요가 없지만 분실했거나 못받으신 분들은 세무서나 주민센터, 온라인을 통해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발급방법

온라인 : 정부24, 홈택스

오프라인 : 세무서, 주민센터 방문신청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세무서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정부24 또는 홈택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를 이용해도 동일하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홈택스에서는 민원내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과 같은 경우에는 06시~24시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새벽시간에 발급을 받아야 된다면 정부24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발급방법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진행 (나중에 발급받기 메뉴 선택 후 간편인증을 진행해도 됨)
  2. 메인화면 중앙 검색창에 ‘근로장려금‘을 치면 관련 항목이 나오는데 그 중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 증명서‘ 선택
  3. 발급받기‘ 버튼 클릭
  4. 인적사항,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수령방법 등 필수정보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5. 출력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발급방법
정부24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발급방법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 사용처

수급자 전용 저금리대출

수급자 우대 적금상품

수급자 우대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급자 우대 주택자금대출

근로장려금 대상자는 기본적으로 근로장려금이란 지원금이 지급되는데요. 그 외에도 대상자라는 사실을 증명하면 다른 곳에서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수급자들을 위한 저금리대출이나 적금상품, 주택자금 대출 우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교육비 감면 등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본인이 필요한 곳에 제출하시고 꼭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증명원을 발급방법 중심으로 알아봤습니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근로장려금 대상자에게는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잘 알아보시고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해봅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