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소상공인 세무서비스 수수료지원 안내, 10만원 받아가세요!

강릉시 소상공인 세무서비스 수수료지원 사업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24년 발생한 세무서비스 수수료에 대해 최대 10만 원을 선착순 지원하는데요.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제출서류 등 주요 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릉시 소상공인 세무서비스 수수료지원 대상

소상공인 세무서비스 수수료 지원사업은 강릉시에 위치한 연매출 3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보통 세무 관련 업무는 세무사를 통해 처리하실 텐데요. 이렇게 세무사를 통해 업무처리 시 발생한 세무서비스 수수료가 있다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제외대상

  •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대상 업종 종사자 : 유흥, 사치, 금융, 보험, 부동산업, 전문서비스업 등
  • 대표자 명의의 입출금 통장 사용이 어려운 경우
  • 보완요청 시 관련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지원내용

지원 내용은 심플합니다. 세무사 이용 비용을 최대 10만 원 지원합니다. 10만 원이 초과된 경우에는 10만 원을 지원하구요. 10만 원 이하라면 이용 금액만큼 실비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지원사업에서도 마찬가지지만 공동대표자가 있는 사업장의 경우 대표 1인에게만 지원하니 참고해 주세요.

대표적으로 종합소득세나 부가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발생되는 수수료를 지원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4년 안에 발생된 수수료에 대해 지원하니 뭐라도 있으면 일단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예산 규모가 3억 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버리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선착순이니 발생된 세무서비스 수수료가 있으면 발생한 즉시 신청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청기간

신청은 2024년 3월 4일 ~ 12월 6일까지 9개월 간 진행됩니다. 다만 예산이 전부 소진되면 신청이 끝나버리니 조기마감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기본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진행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강릉시 소상공인 세무서비스 수수료지원 신청방법


  1. 강릉시 공공서비스 통합예약시스템 접속
  2. 메인메뉴 중 ‘지원/접수‘ 클릭
  3. 목록에서 ‘2024년 소상공인 세무서비스 수수료 지원신청‘ 클릭
  4. 신청하기 클릭
  5. 휴대폰 인증
  6.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
  7. 신청자 정보입력
  8. 첨부파일 업로드
  9. 신청 클릭


제출서류

필수 제출서류는 4가지입니다. 신청 전 꼭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크기는 최대 5MB로 제한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전부 챙겨주세요!


  1. 사업자등록증
  2. 일반사업자의 경우 2023년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원
  3. 2024년 발급된 세무사 발급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카드영수증
  4. 대표자 명의 통장사본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릉시 소상공인 세무서비스 수수료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최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사업이 정부는 물론 지자체 차원에서도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원금이 그렇듯 신청을 해야 뭐라도 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시죠? 이번 사업도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2024년 1월 1일 이후 발생한 세무비용이 있다면 반드시 신청하셔서 최대 1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